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솔직후기

갤럭시 노트9 액정 잔상 버닝 40분만에 비용 없이 해결하는 방법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무상AS기간)

by 예니모 2020. 5. 6.
반응형

갤럭시 노트9 액정버닝현상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 삼성서비스센터에서 40분만에 해결했어요.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필름부착까지 무상서비스로 받은 후기

 

갤럭시 노트 9을 약 6개월전에 구매했는데, 그동안 별 문제 없이 썼어요. 다만 너무 폰을 오래 사용한날은 좀 버벅거리는 현상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문제가 없어서 만족하며 쓰고 있었습니다.

 

 





피스타치오 크림푸라푸치노도 사먹구요

 

커피 한잔 사 들고 산책 했는데 갑자기 핸드폰이 잘 안보이더라구요. 처음에는 햇빛때문에 눈이부셔서 그런건지 액정화면이 잘 안보이는건가? 했는데, 점점 화면 안쪽으로 뭔가 번지는 잔상현상이 생기더라구요. 처음에는 긴가민가? 할정도로 미세했는데 1,2분 간격으로 점점 심해지면서 정말 심할때는 아예 폰 화면이 Blakcout 정전되는 것처럼 켜지지도 않았어요.

인터넷으로 조금 검색을 해보니 '버닝현상' 이라는 핸드폰의 액정 문제 같았어요. 마침 동네 삼성서비스센터 위치를 알고 있던 터라 바로 서비스센터로 향했습니다. 이전에도 삼성폰을 쓸때면 1-2번은 방문하게 되던 곳이예요.

 

 

 

 

 

 

송파삼성전자서비스센터
(3층이 핸드폰전문수리센터)

 

 

 

3층에 핸드폰 전문 수리센터가 있습니다. 저는 예약 없이 갔습니다. 평일 오전에 방문하니 대기 없이 바로 접수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이나 오후에는 다소 붐볐던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코로나 19 여파 대처답게 곳곳에 위생수칙표시와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더라구요. 이런건 과해도 아주 좋습니다....ㅎㅎ

 

 

 





번호표를 뽑고 엔지니어들 중에 제가 배정된 곳은 24번 창구!
엔지니어분 께서 제 폰을 보시더니 액정 문제 중 하나인 버닝현상과 흡사한 문제라고 하셨어요. 프로그램을 구동해서 수리할 수도 있지만 100% 완벽하게 고쳐지는 것은 아니라고 하셨어요. 액정자체를 새것으로 교체해야 앞으로 쓸때 불편함이 없을 거라고 하셨어요. 이때 제 머릿속은 "그럼 돈드나?" 였습니다. ㅎㅎ 엔지니어분께 무상수리or유상수리 부분을 여쭤보니 삼성폰을 구입후 1년간은 무상기간이라며 액정교체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오예!!) 수리는 바로 해주신다고 하셨고 소요시간은 40~50분. 핸드폰 없이 그 긴시간을 센터에서 보내려니 답답하더라구요. 근처 밖으로 나가 설렁설렁 걷다 다시 들어왔습니다.

 

 

 

딱 40분만 걷다 들어왔는데 이미 수리가 끝나있었네요(약속시간 칼 같이 정확한것 무엇!!!????? 역시 삼성!) 액정은 새 것으로 잘 교체가 되었고, 거기에 하나더 배터리까지 교체해주셨습니다!!(오잉?) 엔지니어분께서 제 폰을 검사해주시던 중 배터리도 많이 닳아서(노후) 겸사겸사 교체해주셨다고 하셨습니다. (대박!) 이 역시 무상서비스에 들어간다고....(삼성이 서비스가 이정도로 좋았나? 감동 ㅠㅠ) 얼마전 필름이 너덜너덜해서 떼버렸는데 새로운 필름까지 또 공짜로 붙여주시고.... 우연히 액정화면문제 때문에 들렀던 서비스센터에서 무한감동&만족하고 왔습니다

 

 

 

 

 

날씨도 무지하게 좋고 제 폰도 새 폰으로 단장한 것 같아서 기분이 2배는 더 좋네요 ♡♡♡



 

 

[생활 속 솔직후기] - 캐롯자동차보험 가입, 플러그(시거잭) 단점 (feat.삼성화재다이렉트운전자보험 비교)

 

캐롯자동차보험 가입, 플러그(시거잭) 단점 (feat.삼성화재다이렉트운전자보험 비교)

캐롯플러그란?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에서 개발한 GPS수신기, 운행정보 전송 하여 보험료 정산되는 디바이스 캐롯플러그가 배송이 되었어요! 자동차보험가입후 이틀 지나서 받은것 같네요. 저는

yenim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