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비맘 다이어리

임신 16주 하이라이트 ! 성별 확정됐어요 정밀초음파 입체초음파 일정

by 예니모 2020. 10. 27.
반응형


어느새 임신 16주가 되었어요! 
입덧은 8주에 제일 심했고 9주차부터는 점점 괜찮아졌답지다.


임신을 테스터기로 확인하며 마음 졸이고 맘카페에 이거 임신 맞냐고 질문하던 때가 벌써 오래전이네요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 올렸던 질문 글



 

임신 15주부터는 중기에 들어가게 되어서 임신초기보다 좀 마음을 안정되게 지낼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초기 유산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으로부터 많이 벗어나고 신체활동도 훨씬 자유로워졌어요.

임신 증상은 주수별로 보통 겪게 되는 일반적인 증상이 있지만 개인마다 너무 다르더라구요.


 

16주 하면 바로 성별확인이 제일 큰 포인트라죠?? ㅎ


사실 다니던 병원에서는 12주에 성별을 넌지시 알려주시더라구요.(이렇게 빨리!)

하지만 그때는 워낙 초기이고 딸이든 아들이든 생식기가 다 나와있다가 점차 딸은 들어가고 아들은 더 나온다는 그런 과정을 거친다기에 변동이 있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성별이 뭘까에 너무 연연해 하진 않았고 16주를 기다렸어요.

 

임신 중 성별확인은 보통 16주에 확인

손 흔들고 안녕~ 16주 1일차 초음파

 

보통 16주가 되면 정확성이 높아져 그때 알려주시는 것 같아요. 

저는 12주때 알려주신게 반전이 없이 일치 했어요. ㅎㅎㅎ아들맘 확정입니다 ! 


다리 사이 존재감 뙇!



입맛땡기는맛 (신 과일) 랑 시어머니가 꿔주신 태몽 (꽃다발, 선물다발)로 여러가지 정황으로는 다들 딸 같다고 했지만 안 맞았네요 ^^; ㅎㅎ

신기한 건 성별 확정되니까 더 귀엽게 느껴졌어요. 이렇게 도치맘 대열에 자연스럽게 합류하나봅니다...

앞으로 초음파 일정

♡21주차 정밀초음파
-손가락,발가락,수정체,장기 등 더 정밀하게 보는 검사로 특수초음파로 본다고 했어요.
♡27주차 입체초음파
-입체초음파는 원할 때 아무때나 찍을 수 있는 건 줄 알고 찍어달라 했더니 보통 27주에 찍어야 얼굴 잘보인다고 하시더라구요! 얼른 얼굴 보고 싶네요 ㅎㅎ

 

 

[생활 속 솔직후기] - 스타벅스 디카페인 메뉴 에스프레소 휘핑 추가 방법 가격

 

스타벅스 디카페인 메뉴 에스프레소 휘핑 추가 방법 가격

스타벅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카페인함량, 에스프레소 휘핑 가격 오늘은 카페인함량이 적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마셔보았습니다. 일단 디카페인 커피맛은 보통 아메리카노 맛과 똑같은 것

yenimo.tistory.com

 

 

[생활 속 솔직후기] - [원두 추천] 디카페인 원두, 아키타이프 커피 가격

 

[원두 추천] 디카페인 원두, 아키타이프 커피 가격

디카페인 원두 커피 추천 아키타이프 커피 오늘도 커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읏쌰!워낙 1일 1커피가 일상이었지만, 올해의 다른 점은 집에서 커피를 확실히 더 많이 마신다는 거예요 코로나 사

yenim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