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비맘 다이어리

둥굴레차 끓이는 방법 핵쉬움 숙면에 바로 빠진 임산부

by 예니모 2020. 11. 17.
반응형


임산부 숙면에 좋은 차 TOP3 무엇?

둥굴레차 끓이는 방법 핵쉬움


임신하면서 부터 물을 많이 마시게 되네요.
특히 임신 초기에는 입과 목이 그렇게 마르더라구요.
특히 잘 때도 한밤중에 1~2번은 깨서 물 마시고 그랬어요.


이전에는 생수도 그럭저럭 잘 마셨는데 아무래도 물을 많이 마시게 되니까 밍밍한 생수보다 맛있는 (??) 차 종류를 찾게 되었어요.

집에 보리차가 있어 보리차를 좀 끓여먹다가 이왕 마실 차인데 좀 더 임산부에게 좋은 차가 있을까 싶어 찾아보았어요.

임산부가 마시면 좋은 차 TOP 3

대추차
캐머마일차
둥굴레차


(*양파달인 물도 좋다고 해요!)


임신출산육아대백과 출처




위의 차들이 신경을 안정시키고 특히 숙면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네요 :) 잠을 잘 자야 컨디션이 좋아지니 수면의 질은 꼭 챙겨야 해요.




둥굴레차 효능

숙면을 돕고 혈압을 내리며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해요.



임신출산육아대백과





둥굴레차 끓이는 법

한살림 조합원이어서 한살림 제품을 종종 이용하는데요. 식수대용 차는 보리차만 마시다가 둥굴레차를 사보았습니다. 말린 둥굴레가 300g 가득 들어있네요. 가격은 15,000원 조합원가격으로 사서 14,2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제품 뒤에도 끓이는 방법이 나와있네요 ㅎㅎ


1. 물을 가득 받아 물만 먼저 끓여요.
2. 물이 끓으면 약한불로 낮추고
3. 둥굴레 몇개 띄우고 20분 정도 달입니다.


둥굴레 넣는 비율

물 4L : 둥굴레 10~20g

저는 2L 물로 끓여봤어요~ 둥굴레도 줄여서 10g 정도 넣으면 될 것 같아요.


눈금이 10g이 가도록 올려줬어요.

2L 끓일 때 아기손으로 한 줌 넣으면 될 것 같아요.


물이 끓으면 불을 약불로 낮춰요

그 다음에 둥굴레를 띄우고 20분간 달여줍니다.


타이머 맞추고 했어요 ㅎㅎ 오래 끓이는건 시간을 까먹더라구요! 저 타이머 간단한데 주방에서 완전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달이는 중...

20분 정도 달이니 색깔이 진해졌죠?


지금 막 끓인 둥굴레차입니다 :)
보리차보다 향이 더 깊고 구~수 하네요.

오늘부터 식수 대용 구수한 둥굴레차 맛있게 마셔보려구요^^





 

[예비맘 다이어리] - 임신 16주 하이라이트 ! 성별 확정됐어요 정밀초음파 입체초음파 일정

 

임신 16주 하이라이트 ! 성별 확정됐어요 정밀초음파 입체초음파 일정

어느새 임신 16주가 되었어요! 입덧은 8주에 제일 심했고 9주차부터는 점점 괜찮아졌답지다. 임신을 테스터기로 확인하며 마음 졸이고 맘카페에 이거 임신 맞냐고 질문하던 때가 벌써 오래전이

yenimo.tistory.com

 

 

[생활 속 솔직후기] - [원두 추천] 디카페인 원두, 아키타이프 커피 가격

 

[원두 추천] 디카페인 원두, 아키타이프 커피 가격

디카페인 원두 커피 추천 아키타이프 커피 오늘도 커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읏쌰!워낙 1일 1커피가 일상이었지만, 올해의 다른 점은 집에서 커피를 확실히 더 많이 마신다는 거예요 코로나 사

yenimo.tistory.com

 

[생활 속 솔직후기] - 이디야 커피 메뉴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솔직후기

 

이디야 커피 메뉴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솔직후기

이디야 커피 메뉴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솔직후기 날씨가 너무 더워요 ㅜ 오늘도 아아 입니다. 1일1아 하지 않고서는 견딜 수 없는 더위네요 디카페인 커피를 마실 땐 스타벅스의 디카

yenim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