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솔직후기

폰 강화유리 제거법 0원으로 쉽게 하세요 초꿀팁

by 예니모 2023. 1. 29.
반응형
폰에서 방금 막 뗀 강화유리

도대체 어느정도의 세월을 후려맞고 버틴 강화유리일까요? 제껀데요…사진 찍고 나니 정말 부끄럽네요 ;;

참고로 저는 아이폰11을 쓰고 있어요. 기억을 더듬어 보니 지나가다 매장에서 강화유리 붙여준 거 그대로 1년 넘게는 쓴 것 같습니다 ㅠㅠ

조금씩 갈라지는게 문제가 아니라 강화유리는 가장자리부터 조금씩 깨져서 파편이 날라가더라구요.

강화유리 단점

강화유리필름이 충격에 강한 장점은 있지만 유리이다 보니 작은 충격을 받으면 조금씩 깨지더라구요.

더군다나 눈에 보이지 않는 유리가루 그리고 미세유리가 핸드폰 만지는 손에 콕콕 박힌다는 뉴스기사 접한 이후로 얼른 강화유리 떼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너무 위험하네요 아찔….


강화유리제거법 0원으로 쉽게 떼는 초꿀팁

강화유리 떼기 손 다치고 유리 파편 여기저기 튈까봐 핸드폰 매장 가야하나 고민했던 1인입니다

요것이 필요합니다
빨대요.
끄트머리가 이렇게 뾰족한 빨대가 필요합니다.



이거 하나로 손쉽게 떼었어요. 끝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로 따라오세요.




빨대 하나로 강화유리필름 셀프로 제거하는 방법


폰 꼭짓점 ? 구탱이 4곳 있죠 거기를 공략합니다
4군데 중에서 잘 벌어지는 부분이 꼭 있어요.



빨대 뾰족한 부분 끝을 폰과 강화유리 사이에 잘 집어넣습니다. 그러면 잘 떼지는 시점에서 조심스럽게 계속 들어내면 전체 강화유리가 한번에 떼지는 마법!!



다 떼고 나면 폰에 남아있는 유리가루(눈에 안보이지만 혹시 나올 수 있어요)를 물티슈로 싹 닦아주면 끝!

강화유리 제거하고는 저는 일반 필름 붙였어요 ㅎㅎ
강화유리 생각보다 위험한 점이 많아서요. 일반 필름이건 강화유리필름이건 소모품이다보니 저처럼 오래 쓰셔서 깨지거나 파편 부서지지 않게 주기적으로 갈아주시는게 제일 좋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