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의 5성급 호텔인 그랜드조선제주의 여성 사우나 내부가 외부에서 들여다보였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돼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오늘(16일)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그랜드조선호텔 스위트룸 여성 사우나와 화장실 내부가 외부에서 보이는 구조로 돼 있어 이용자 알몸이 노출됐을 우려가 있다"는 신고가 지난 13일 오후 접수됐습니다.
신고자는 지난 11일과 12일 이 호텔 스위트룸 여성 사우나와 화장실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호텔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사우나 내부가 외부에 노출됐는지, 노출 시 이를 목격한 사람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 어제 한 포털사이트에 '제주 5성급 호텔 사우나에서 알몸이 노출됐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습니다.
네이트판 전문 내용
★ 요약 ★
1. 제주도에 새로 생긴 5성급 호텔(1박 약100만원) 사우나 이용.
(사우나와 여성화장실은 전면 통 유리창으로 되어있음)
2. 호텔측에서 사우나 샤워실과 화장실 유리창에 미러코팅을 실수로 빼먹고 오픈함
3. 호텔측 실수로 인해, 저희 신혼부부를 포함한 수많은 투숙객들이
알몸으로 샤워하고 화장실을 이용하는 모습이 외부에서 보임 (사우나 이용객 중 여성 미성년자도 있었음)
4. 지배인은 설 연휴라 휴가 갔음. 설 연휴가 끝날 때까지 전화 사과도 없었음
5. 분노한 투숙객들이 항의하자, 호텔측에서 영업방해로 경찰 부름
(저희에게 들어올 법적 대응이 우려되어 호텔명은 공개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행복한 신혼생활을 꿈꾸며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갔다 온 신혼부부입니다.
제주에 새로 생긴 5성급 호텔 스위트룸에 투숙하며.. 행복으로 가득했어야 할 저희의 신혼여행은 최악의 기억되고 말았습니다..
신혼여행의 마지막 이틀 동안 저희는 새로 생긴 5성급 호텔 스위트룸에 투숙했고.
스위트룸 전용 수영장과 샤워시설을 이용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스위트룸 전용 사우나는 전면 유리창으로 되어있었고,
해당 호텔 사우나 유리창은 미러코팅이 되어있다고 들었기에,
외부에서는 안보이고 내부에서는 경치를 보며 사우나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는 줄 알았습니다.
이틀 동안 저희는 사우나를 계속 이용했고, 미성년자(여성)를 포함한 다수의 이용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날.. 산책을 하다가 사우나쪽 창문을 보니…
외부에서 사우나 내부가 다 보인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우나 내부의 온도계 글씨까지 보이더군요..
놀란 저희는 호텔측에 해당 내용을 문의했고
호텔측에서는 외부에 미러코팅이 되어 있으니 낮에는 안보이고, 저녁에는 블라인드를 내린다고 답변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이용했던 시간에 블라인드는 내려간 적이 없었습니다.
(2일째에 제가 사우나를 이용했던 시각에 저밖에 없었기에 사우나사진을 찍어두었었습니다.)
제가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호텔측에 항의하자 호텔측에서는 저녁시간에 블라인드를 내리지만
저희가 이용했던 시간에만 이틀 연속 “실수로” 블라인드를 올려두었다는 말도 안 되는 변명을 했습니다.
또한, 미러코팅이 되어 있어 낮에는 내부가 안 보인다는 말 역시 거짓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호텔 직원 동행 하에 확인한 결과,
호텔 입구, 산책로, 주차장, 심지어 객실 발코니 어느 각도에서도 샤워실과 화장실 내부가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호텔 직원 동행하에 찍은 여성 샤워실)
호텔측에서 주장했던 미러코팅도 샤워실과 화장실만 제외하고 코팅이 되어 있더군요…
결국 제 아내와 저는 수많은 사람 앞에서 화장실을 이용하고…알몸으로 샤워를 했다는 충격에 정신과 치료까지 받고 있습니다.
너무나 울분이 터집니다. 행복으로 가득해야 할 신혼여행이 최악의 기억이 되었습니다.
1박에 80만원이 넘는 돈을 내고… 저와 제 아내는 남들이 보는 앞에서 화장실을 이용 했고…
수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알몸으로 샤워하는 수모를 당했습니다.
또한, 해당 호텔 사우나를 이용하셨던 다른 분들은 피해 사실조차도 모르고 있습니다.
호텔측에서는 투숙객들에게 해당 내용 공지할 것을 거부하였습니다.
앞으로 저희 같은 피해자가 없길 바랍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해당 사우나는 오픈 후 한번도 미러코팅이 되어있었던 적이 없으며,
사우나 이용객들의 알몸을 만 천하에 노출시킨 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신혼을 꿈꾸며 해당 호텔을 이용했던 저희는 최악의 기억속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부디… 저희와 같은 피해자가 없길 바라며 공익의 목적으로 이 글을 작성합니다.
이 글 작성자는 "신혼여행으로 이틀간 제주에 새로 생긴 5성급 호텔 스위트룸에 투숙했고, 스위트룸 전용 수영장과 샤워시설을 이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호텔 사우나 유리창은 차단 코팅이 돼 있어 외부에서 내부가 보이지 않고, 내부에서는 외부 경치를 보며 사우나를 할 수 있게 돼 있는 줄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작성자는 "투숙 마지막 날 산책을 하다가 사우나 쪽 창문을 보니 외부에서 사우나 내부의 온도계 글씨까지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호텔 측은 유리 차단 코팅 돼 있어 낮에는 내부가 안 보이고, 저녁에는 블라인드를 내린다고 답변했지만, 내가 이용했던 시간에 블라인드를 내려간 적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작성자는 "1박에 80만 원이 넘는 돈을 내고 남들이 보는 앞에서 알몸으로 샤워하는 수모를 당했다"며 "호텔 측이 이런 내용을 공지하지 않아 다른 이용자들은 피해 사실조차도 모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랜드조선호텔제주 측은 "신관 사우나에는 유리 차단 코팅과 블라인드가 설치돼 있어 기상 상황과 시간대에 따라 블라인드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실수로 사우나 내 일부 공간에서 블라인드를 내리지 못했던 부분이 파악됐다"고 해명했습니다.
호텔 측은 "경찰 동반 조사를 통해 CCTV 확인하고 있으며, 우려했었던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 안전과 편의를 위해 세심한 현장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습니다.SBS
'이슈 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에 슈프림팀 이센스 소신발언 "미친 도둑" (0) | 2021.02.17 |
---|---|
야옹이 작가 아이 싱글맘 고백 남자친구 전선우 (0) | 2021.02.16 |
구준엽 머리문신 더이상 탈모로 흑채 안써도 되네요 (0) | 2021.02.16 |
고지용❤아내 허양임 나이 집 직업 신박한 정리 (0) | 2021.02.16 |
인천 어린이집 장애아동 학대하고 고기구워먹은 교사들 구속 (0) | 2021.0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