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포스트

왕초보맘 태교에 좋은 애착인형 루루 곰 인형 만들기 (뽀야베이비)

by 예니모 2020. 11. 14.
반응형

 

귀여운 곰인형 루루 애착인형을 만들어 보았어요~^^
제가 사용한 DIY곰인형 만들기 키트는 미니사이즈 입니다


완성샷! 난생 처음 만들어보는 인형




완성품 모습




만들기 전 준비물이예요 ( 검정색은 코 원단 )


뽀야베이비DIY키트는 원단재료, 바늘, 실, 설명서, 동영상설명, 원단에 밑그림이 다 되어 있어서 곧바로 바느질에 들어가면 된답니다 !

이 점이 너무 간편하고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바늘, 실 따로 사고 도안 따로 그려야되는 과정이 시원하게 확 생략이 되었네요~


밑그림이 이렇게 그려서 와요~

원단을 두장 겹쳐놓고 선 따라 박음질만 해주면 되겠죠?
(원단 안쪽면을 보이게 해놓고 바느질해야 해요. 솜을 넣기전 뒤집어서 겉면이 나오게 합니다)


애착인형 루루 만들기 DIY 설명서



바느질 방법 설명서

저 같은 초보를 위한 각종 바느질 설명도 사진과 함께 나와있어서 잘 참고했어요

홈질, 박음질만 할 줄 아는데 공그르기, 감침질은 생소해서 설명서보고 단번에 이해하고 배워서 써 먹었습니다 !


두장 겹쳐서 박음질로 바느질 선따라서 바느질 했어요
시침핀으로 꼭 고정해주는게 바느질하기에 편해요. 두 원단을 잘 겹치게 해줘요. (시침핀도 넉넉하게 같이 준비물에 있어요)

오랜만에 했는데 4시간만에 원단 두개 바느질 마쳤어요.
(뿌듯뿌듯)
사실 더 오래걸릴 줄 알았거든요 +_+ 🤫🤫



바느질은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가까이서 보면 삐뚤빼뚤 하네요 ㅎㅎㅎ 그래도 저정도면 뒤집었을 때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완성해가요




솜 넣을 준비



중요!


솜을 넣기 전에 원단을 꼭 먼저 뒤집어야 해요!!!
얼른 솜 넣고 싶어서 뒤짚지도 않고 솜 넣었다가...
다시 또 솜 빼고 난리였어요 ㅠㅠ

이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ㅠ




겉면이 나오게 뒤집은 모습 ;;;; 흐물흐물


어서 솜을 충전해야겠네요 ㅎㅎ

옆구리는 바느질이 안되어 있어요. 그 구멍으로 솜을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발끝이랑 손끝 먼저 채워주라고 설명서에 나와있어요
끝까지 솜이 꽉꽉 차게 넣어줬어요


요 옆구리 터진구멍으로 솜을 넣어준거예요 ㅎㅎ
솜 충전이 끝나면 공그르기 바느질법으로 뚫린 부분을 닫아줘야 해요.

공그르기 바느질 방법

 

옆구리 터진 부분 => 공그르기로 마무리 했어요

드디어 오가닉 곰 루루 인형 몸통 완성 !

눈,코,입은 같이 동봉된 검정실로 마무리했어요~

몸통 만드는것 보다 정교함이 더 필요하더라구요 ^^;
양 쪽 눈을 대칭적이고 크기도 같게 해야해서 그게 제일 힘들었어요. 눈 옆에 밑그림 연필자국이 좀 남아서 지워야겠어요. 밑그림용 전용수성펜도 사이트에서 살 수 있는데 다음번엔 연필대신 전용수성펜 구매해봐야겠어요.
눈 크게 뜨고 한땀한땀 열심히 해 나가니 얼추 얼굴 표정이 나왔어요

다 만들고 나니 성취감이 200% 입니다 ㅎㅎ



제가 만든 착인형DIY세트는 뽀야베이비 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https://m.ppoya.co.kr/product/%EC%98%A4%EA%B0%80%EB%8B%89-%EA%B3%B0-%EB%A3%A8%EB%A3%A8-%EB%AF%B8%EB%8B%88-%EC%95%A0%EC%B0%A9-%EC%9D%B8%ED%98%95-%EB%A7%8C%EB%93%A4%EA%B8%B0-%EC%9E%84%EC%82%B0%EB%B6%80-%ED%83%9C%EA%B5%90%EB%B0%94%EB%8A%90%EC%A7%88-diy/563/category/32/display/1/

오가닉 곰 루루 미니 애착 인형 만들기 임산부 태교바느질 DIY:뽀야베이비

오가닉 곰 루루 미니 애착 인형 만들기 임산부 태교바느질 DIY, 배냇저고리만들기, 태교바느질, 인형, 오가닉 아기용품DIY, 손바느질, 프랑스자수,태교DIY,배넷저고리만들기,베넷저고리만들기

ppoya.co.kr










반응형

댓글